안녕하세요 공남녀 스텔라 입니다. 피부가 나빠지고 주름이 생기면 화장품 부터 바꿔볼까, 피부과 가서 레이저 받을까 생각하시는 분들 주목~ 피부가 나빠지는 이유는 피부 재생력이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피부재생력의 비밀은 바로 우리 오장육부에 있습니다.
피부로 알아보는 재생력 자가진단법
재생력의 상태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곳이 바로 피부 입니다. 사람들이 잘 보이지 않는 몸속 건강보다 피부에만 집중적으로 관심을 쏟는 것도 이때문입니다. 조금만 관심을 갖고 피부를 들여다 보면 자기 재생력이 어느 정도인지 비교적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다음 체크리스트 중 자기와 일치하는 항목이 몇개인지 체크해 봅시다
1. 세안 즉시 스킨, 로션을 바르지 않으면 피부가 당긴다
2. 보습 제품을 꼼꼼히 발라도 한두시간이 지나면 건조한 느낌이 든다
3. 자고 일어나면 얼굴에 윤기가 없고 푸석푸석하다
4. 화장품을 바르면 잘 흡수되지 않고 겉돈다
5. 메이크업을 하면 화장이 들뜬다.
6. 메이크업을 하면 주름이 더 도드라져 보인다.
7. 얼굴에 유분이 많으면서 건조한 느낌이 든다.
8. 피부 톤이 고르지 못하고 칙칙하다.
9. 피부 결티 매끄럽지 못하고 거칠다.
10. 각질이 잘 생긴다.
11. 얼굴이 쉽게 빨개진다.
12. 계절이나 환경변화에 따라 피부 상태가 확 달라진다.
13. 작은 자극에도 피부가 가렵거나 붉어진다.
14. 피부를 만지만 힘이 없고 말랑말랑하다.
15. 모공이 눈에 잘 띠거나 모양이 타원형이다.
16. 트러블이 생기면 잘 낫지 않고 오래간다.
17. 뾰루지가 난 부분에 색소침착이 생긴다.
18. 점점 눈이 작아지는 것 같다.
19. 눈썹, 눈, 입꼬리가 점점 처진다.
20. 눈두덩이나 눈밑이 꺼져있다.
- 체크항목 3이하: 재생력이 양호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방심하지말고 꾸준히 관리해야 재생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체크항목 4~10 이하 : 재생력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피부 상태도 예전보다 많이 거칠어져 있을 것입니다. 조금만 저 방치하면 걷잡을 수 없는 상태로 치닫기 쉬우니 재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 체크항목 10이상: 재생력이 많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이미 피부는 여러가지 트러블로 고통을 받고 있을 것입니다. 혼자서 재생력을 회복하기에는 늦은 단계이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재생력을 강화하려면? 오장육부는 재생력의 원천
피부재생력의 근원은 어디일까요? 피부의 원래의 맑고 깨끗한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재생력이 약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좋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피부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듭니다. 기미나 잡티가 생기면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거나 박피를 하고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기면 짜고 소독하는데서 그칩니다. 피부의 재생력이 피부로 부터 생긴다고 믿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피부의 재생력은 더 깊은 곳에서 만들어 집니다. 몸속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오장육부가 바로 재생력의 원천인것이지요. 따라서 피부 재생을 강화하려면 오장육부부터 살펴봐야 합니다.
얼굴을 보면 병이 보인다
얼굴중 이마는 심장과 폐의 상태를 반영합니다. 한의학적으로 심장과 폐는 상처에 해당하며 대사 기능을 하는 호흡기 계통을 주관하는데, 이런 상초 기능이 떨어지면 얼굴이 항상 부석부석합니다. 특히 심장에 열이 차 있으면 이마나 미간쪽에 트러블이 잘 발생합니다. 폐에 열이 많아도 이마에 여드름이 생깁니다.
우리몸의 엔진 역할을 하는 지방과 위장의 소화기계를 통틀어 중초 라고 하는데 이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코와 광대뼈 볼 등 얼굴의 중부에 트러블이 많이 생깁니다. 크게 보면 눈도 얼굴 중부에 해당하는데 눈이나 눈 주변 부위는 간장이나 비, 위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음으로 간이 상하고 비위가 좋지 않아 소화, 흡수가 잘 안되면 눈이 잘 충혈되고 눈 밑에 다크써클이 잘 생깁니다. 비장과 위장에 열이나 노퍠물이 많이 쌓여 기능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에는 코가 붉어지거나 여드름이 잘 생깁니다. 또한 간의 해독기능에 문제가 있으면 볼에 트러블이 많이 생깁니다.
갑자기 올라오는 기미: 신장, 자궁기능과 관련
입과 턱 주변은 신장과 자궁, 즉 하초기능인 신장과 자궁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생리기간이나 여성질환이 있을때 신장 기능이 저하됐을때 입과 턱 주변에 뾰루지나 여드름 등이 잘 생깁니다. 특히 갑자기 기미가 까맣게 올라오거나 눈아래 다크써클이 짙어지고 입주변에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생긴다면 자궁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이 큽니다.
내용출처: 연예인도 부러워할 꿀피부 시크릿
김소형 저자(글)
넥서스BOOKS · 2010년 12월 20일
댓글